Your Partner Professional Labor Office!

노무법인 이산은 최고 수준의 노무사들이 전문성있는 체계적인 서비스를 고객 여러분께 제공합니다.

공지사항

[보도자료] 고용.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, 역대 최고의 신고율 달성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.04.06 조회수 513
첨부파일 file 4.6고용·산재보험보수총액신고,역대최고의신고율달성(근로복지공단).hwp [966kb]

- 부과고지 제도 도입 이후 최초로 70%대 넘어 -

근로복지공단(이사장 강순희)은 3월 16일까지 운영한 2020년도 보수총액 신고율이 전년 대비 3.3%p 상승한 72.6%를 기록하여 부과고지제도 도입(2011년) 이후 최초로 70% 이상 신고율을 달성하였고, 3월 31일까지 운영한 건설.벌목업 사업장의 보험료 신고율도 78.5%로 전년 대비 0.8%p 상승하였다고 밝혔다.

공단은 올해 신고기간 중 코로나19 감염 위험성 증가로 신고율이 저조할 것에 대비, 전국의 세무회계사무실에서 『민원서류 자동 접수.처리시스템』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 회계프로그램을 확대하였고, 또한, 고용·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용자의 신고편의를 위하여 기존 회원가입 절차를 폐지하고, 사업주(법인)의 공인인증서만으로도 보수총액?보험료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인증방식을 간소화하였다.

특히, 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방문민원 응대의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「보수총액·보험료 신고 따라하기」 동영상을 제작하여 신고기간 중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, 공단 홈페이지, 유튜브, 건설협회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게시하여 공단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, 보수총액.보험료 신고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발빠르게 조치하였다.
 
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“코로나19 감염병으로 어려운 위기 상황에서도 역대 최고의 높은 신고율을 보여주신 사업주분들게 감사드린다”며 “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업주 부담 완화를 위해 고용·산재보험료 납부기한 연장 및 산재보험료 경감 조치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사회보장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 

 

※ 출처 : 고용노동부

http://www.moel.go.kr/news/enews/report/enewsView.do?news_seq=10857